[꽈리고추두부볶음] 함께 성장하는 초보 유튜브 성장일기 다섯번째 시나리오
😍 모두의 주방 유튜브 - 결과물 ( 애호박전 ) 먼저 시청 부탁드려요 ~!!!!
https://youtu.be/oAK4jQOIdlY
<인트로>
준비물 : 두부 1모, 꽈리고추, 청양고추1개, 홍고추 1개, 대파 흰부분 1개, 참기름
간장 6T, 미림5T, 굴소스 2T, 후추 약간, 고춧가루 1T, 올리고당 2T, 마늘 1T
1. 마트 > 두부, 꽈리고추, 홍고추, 대파 흰 부분
2. 인사
: 안녕하세요! 모두의 주방입니다!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생각하면서 마트에 가니 꽈리고추가 눈에 띄는거예요! 요즘은 매운청양고추보단 꽈리고추가 아삭하니 맛있더라구요! 그래! 오늘 반찬은 바로 두부꽈리고추볶음이다! 오늘은 따끈한 흰밥에 두부꽈리고추볶음만들어 먹어볼께요! 자 재료부터보실까요? (정면카메라_앉아서)
<중반부 1>
1. 재료준비
① 두부한모
: 두부 500g 한모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두부를 2cm크기로 깍두기 모양으로 잘라줄께요.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낮은 칼로리와 조금 먹어도 높은 포만감으로 다이어트에 정말 좋아요. (카메라 1_두부 썰면서)
② 썰어진 두부와 키친타올
: 키친타올을 바닥에 깔고, 두부의 수분을 제거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윗면도 키친타올로 살포시 눌러 수분을 제거합니다. (카메라 2_전체)
③ 후라이팬에 두부 볶기
: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수분이 날아가고 쫄깃한 식감을 위해 6면 모두가 노릇해질때까지 익혀주세요. (카메라 2_전체)
④ 양념장 준비 (유리볼+숫가락)
: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그대로 따라하시면 맛있는 양념이 된답니다
고춧가루 1T, 미림5T, 간장 6T, 올리고당 2, 굴소스 2T, 다진마늘 1T, 후추 약간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카메라 1)
⑤ 꽈리고추
: 꽈리고추를 3등분으로 잘라 놓을께요.요즘 정말 즐겨먹는 꽈리고추! 채소볶음에도 넣어먹고, 멸치랑도 볶아먹고, 맵지 않아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카메라 1_꽈리고추 썰면서)
⑥ 청양고추 다지기
: 약간의 얼큰한 맛을 위해 청양고추 한 개 다져줄께요.(카메라 1_고추 썰면서)
⑦ 홍고추 다지기
- 알록달록 색감을 위해 홍고추를 씨를 빼고, 청양고추와 같이 다져 줄께요.(카메라 1_고추 썰면서)
⑧ 대파
: 볶음요리에 대파가 빠질 수 없죠? 대파는 흰 부분만 다져줄께요.(카메라 1_대파 썰면서)
⑨ 참기름 두르고 꽈리고추 볶기
: 약불에 참기름을 두르고, 참기름이 꽈리고추 전체에 묻게 살짝 볶아 주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카메라 2_전체)
⑩ 두부넣기 (먹음직스러운 사진)
: 쫄깃하게 구워놓은 두부를 넣고, 양념이 잘 베이도록 조려주세요. (카메라 2_전체)
⑪ 고추 대파 넣기
: 마지막으로 다진야채를 넣고 조립니다. (카메라 2_전체)
⑫ 깨소금 뿌리기 (확대샷,전체샷)
: 예쁜접시에 올려,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를 합니다! (카메라 1_대파 썰면서)
<중반부 2 - 시식>
*아웃트로 넘어갈 때, 시식타임 이미지 넣기 – 5초정도 (노래바꾸기)
① 앉아서 두부꽈리 확대 보여주기. (크로마키 변경) , 나와 음식 같이
: 날씨도 덥고, 반찬을 이것저것 빼서 먹으면, 설거지 거리도 많이 나와 귀찮은 요즘.
저는 이렇게 한 접시 식사를 많이 하는데요. 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안성맞춤인 두부꽈리고추볶음을 덮밥으로 변신시켜 먹어볼께요! (정면카메라_ 밥이 있는 접시에 두부꽈리올리기)
② 한입 먹기
: 와 양념이 진짜 압살이네요, 알맞게 간도 달콤, 짭짤하게 녹진하게 잘 되어있고, 제가 원하는 식감은 마파두부처럼 부들부들한 식감보단, 두부를 쫄깃하게 구워, 어느정도 식감을 원했기에 성공적으로 잘 해 낸거 같습니다. 두부에 양념을 조렸기 때문에, 두부만 먹어도 풍미가 느껴지는 맛이네요. 음... 진짜 어느 하나 모자란 맛 없이 훌륭하네요. 그리고 참기름에 살짝 볶아서 인지, 참기름향이 튀지도 않으면서 고~소하게 느껴지네요. 꽈리고추의 아삭함도 적당하고, 힘이 나는 맛이예요. 맛있는 재료만 골라서 만들었기 때문에 입맛없을 때 생각 많이 날꺼같아요.
<아웃트로>
① 마무리
: 두부꽈리고추볶음 오늘도 간단한재료와 조리법으로 맛있고 훌륭한 요리 가져 왔는데요.
오늘 저녁 고민하지 마시고, 재료 준비해서, 드셔보세요. 설거지도 많이 필요하지 않고, 한그릇 식사를 해도 뭐하나 모자라고 부족하지 않는 맛입니다. 앞으로도 간단하고, 생각만해도 행복해질 음식 가져올께요.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리구요. 모두의 주방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짝짝짝
2023년 09월 02일 두부꽈리고추볶음
■ 개선할 점
크로마키 처음 적용했는데, 인물중심일 때 빛 번짐이 심함.
: 밝기 조절을 다시해야할 듯. 얼굴 쪽 T존 부위가 빛이 너무 밝음
아직 말투가 너무 어색함.
: 말투가 아직도 많이 어색함. 부드럽지 않음. 친구들에게 말하는 것처럼 바꾸려고 노력하기.
맛표현이 아직도 부족함
: 아직도 맛있다. 라는 표현이 많음. 다른 먹방 유튜버들 보면서, 세세하게 맛표현을 할 필요가 있음.
- 효과음을 조금 더 다양하게 넣기
: 2개 더 추가해보고, 세련되고, 확튀는 장면효과음이라던지. 기발하게 넣어보기
2023년 08월 26일 월남쌈
■ 개선할 점
정면 카메라를 처음으로 해봤는데, 구식스러움
: 생각보다 정면카메라 잡히는것도 없고 수평도 그렇고 예쁜 구도는 아니였음
: 위치를 바꿈으로써, 조금 안정적이게 됨
아직도 아래로 내려가면서 이야기를 많이 함.
: 최대한 똑바로 서서 이야기하고, 시작과 끝맺음을 정확히 하고 시선처리나 행동을 해야 할꺼같음.
: 대사할 때 똑바로 정면보고 말하고, 아래로 내려가면서 말하는 것 많이 줄임
말할 때 채소를 써는 경우 최대한 틀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어가야함.
: 양배추를 썰 때, 썰기와 말하기를 같이하니 양배추가 제대로 안썰려서 짤라내고 싶은데, 잘라내면 어색해서 편집하기가 여간 까다로움.
: 최대한 대사 실수 않하고, 자를 때 잠깐 멈추거나 자르고나서 말하고 편집할 때 이어붙임
시식구간에서 카메라가 너무 높음.
: 눈보다 살짝 위에 있고, 음식도 안보여서 혼자 먹고 혼자 쑈하는 느낌이남.
: 음식과 적절히 보이게 조절했음.
시식구간 조금 더 다채로운 맛 표현 필요해 보임.
: 아직도 맛 표현이 너무 부족함.
: 맛표현은 아직도 많이 부족함. 훨씬 더 늘어나야함.